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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or Smart Desire, 세미나 본문

교육, 한 그루 사과나무를 심다.

Poor Smart Desire, 세미나

dream열쇠 2020. 7. 12. 14:04

PSD 세미나를 다녀왔다. 14~17시 , 숙대입구에서 진행됐다. 

80여명의 사람들. 예전 CJ 면접을 볼 때 분위기가 났다. 입장과 동시에 은은한 음악을 듣고, 세미나 후기 설문지를 받았다.


세미나 장 오른쪽에 기둥이 있어 보조 TV 화면이 나와야했다. 세미나 시작하기 전까지 화면이 나오지 않았다. 마이크도 끊겼다.

조금 더 세미나 준비를 보완하면 좋겠다.


세미나의 목차는 다음과 같다.

사업의 목차 3가지, 목차별 디테일, 콘텐츠 마케팅


전경



 1. 돈을 번다는 것에 대한 재정의

 

 "무언가를 판다" 아르바이트, 상품, 기술, 시간을 파는 것이다.


 돈을 잘 벌고 싶다 -> 무언가를 잘 팔아야 한다. 

 돈을 많이 번다 > 많이 판다.

 






2. 마케팅에 대한 재정의

 

 팔기 위한 필요한 모든 기술. 광고, 홍보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다.


 가장 빠른 현금흐름을 만드는, 사업의 목차


1. 상품 : 돈이랑 바꾸는 가치 ex) 돈이랑 바꿀 조개, 돌맹이

2. 전환 : 가치를 돈으로 만드는 기술 ex) 구매각!!

3. 유입 : 돈의 양을 늘리는 기술 ex) 더 많은 고객이 우리 제품을 사용하게 하겠어!






사업의 순서가 가장 중요하다!!


상품 > 전환 > 유입.


사업의 목차 밸런스


 나의 역량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역량은 단기간에 향상하기 어렵다.)


 내 역량 안에서 밸런스를 맞춰야 한다.


 역량이 3이면 상품, 전환, 유입 1씩 분배해야 현금 흐름이 생긴다.





 상품-전환-유입에 대한 디테일


 1. 상품 


 어떤 상품 만들어야 할까?


   1) 내 안에서 찾는 것

   2) 기존에 있는 것 중에서 골라서 배워서 만들어라.





 1.. 이미 레드오션 전략 

 

            - 심리, 상담, 교육. 시장규모 50조 이상. 50조에서 천만원. 0.00002%

           - 블루오션 과점보다 레드오션 소수 장악하는 것이 좋다.


 2. 선물 전략

 

    - 노부부 할머니 죽게 되었다. 죽기 전날 할아버지는 내가 좋아하는 닭고기 한번 안사주었네. 

      그것도 모르고 소고기만 사줬네.


 - 여자친구가 샤넬백을 가지고 싶어 하는데, 루이비통을 사준다.


 - 상대방이 받고 싶은 것을 줘야한다.


 - 내가 하고 싶은 말이 아니라 상대방이 듣고 싶은 말 해준다.


 3. 포장지 전략


  - 내가 주고 싶은 것을 주고 싶으면 포장이라도 이쁘게 해줘라.



 * 상품을 정했다면, 상품화 전략을 정해라


 1. 상품화 형식


 글, 음성, 영상, 서비스 등


 2. 비즈니스 모델


 S - M - L

 

 ex) 심리 상담

 

 S : 질문과 응답, 전자책, 10만원

 M : 1:1 개인 상담, 50만원

 L : 심리 치유 4주 과정, 100만원을 받겠다



 사업의 규모가 커질 수록 노력과 금액이 비례한다.  



2. 전환



  * 전환은 심리학 기반이다. 돈을 움직이려면 사람을 움직여야 한다. 사람을 움직이는 학문이 심리학이다.


  * 전환율 높이는 5가지 


 1. 기능안내 X, 이득 안내 O

  

   어떤 이득이 될 지 명확하게 안내 해줘야 한다.


 2. 결핍소구


  평균인 사람이 평균 이상으로 끌어 올려주는 방법 vs 평균 이하인 사람을 평균으로 끌어 올려주는 방법


  제비의 다리를 뿌러뜨리는 것이 아니라, 뿌러진 제비의 다리를 고쳐줘라.



 3. 고객 중심적 사고


  마케팅은 역지사지이다. 고객이었다가 판매자가 되는 순간 고객의 입장을 배려하지 못한다.


 "누구든지 대접받기를 원하는 자는 너희들이 먼저 대접하라"


 

 4. 직접 물어봐라


 고객한테 피드백을 받아야한다. 그런데 지금 누구한테 피드백을 받고 있는가?


 창업교육 설문지. 고객한테 직접 피드백을 받아야한다.



5. 상호성의 법칙


 내가 받았으면 돌려줘야 한다. 먼저 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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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입

 

 광고는 널리널리 알리는 것이다.


 가장 큰 비법은 "꾸준함" 이다.





- 플랫폼 별 다양한 시도를 해봐라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 카카오스토리/ 밴드


 - 유료 광고 기술


 무료 플랫폼을 경험하고, 성과가 있을 때 유료 광고 기술을 시도해봐라.


 광고를 어떻게 해야되는지 모르는 상태에서 진행한다면 전환이 안될 것이다. 


- 찾아가기


  내 상품의 타겟 고객이 어디에 있는가? 찾아가라.


 ex) 유기농 야채주스를 판다 -> 맘카페, 먼저줘라. 이런 정보가 있다. 알려줘라.


 

 결론 :


  먼저 줘라. 꾸준한 정보 제공. 찾아가라.



3. 신태순 작가님


전경


- 사과심는 아빠의 이야기


 묵묵히 주어진 일을 120%, 200% 이상 해내다보면 기회가 찾아온다.


 그것은 진정성있는 태도이다. 욕심을 내려놓는 태도.



- 사람들에게 선택권을 줘야한다. 








결론 : 본인의 맡은 바 최선을 다해 시행하다보면 귀인이 기회를 준다. (한 그루의 사과 나무 - 맡은 바 해야될 일 )


 사람이 중요하다. 돈보다 시간, 자유 가치있다.


궁극적 목표 -> 돈, 시간 써서 사람의 마음을 얻는다. 

 

ex) 의과대학 교수의 심장 수술. 한달 치 예약이 있었다. 돈으로 예약을 바꾸지 못한다. 


    하지만 의사를 알고 있다면? 일주일 안에 수술이 진행될 수도 있다.





세미나 후기 양식 1




                                                                      세미나 후기 양식 2



   - 최종 결론

 

 창업은 실행력이다. 그 실행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배수의 진을 친다. 그리고 본인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에 내던진다.


 그 속에서 위기 의식을 느끼고 성장한다. 곧 위기를 배움의 기회로 삼고 긍정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사람이


 창업을 한다. 회사를 세운다. 유지한다. 이끌어 간다.



 마케팅은 "많이 판다"의 개념이다. 제품, 전환, 유입의 개념.


 상품은 새로운 것이 아닌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것들 중 선택한다.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닌, 고객이 원하는 것을 줘라.


 전환을 해야한다. , 상호성의 법칙, 이득, 결핍 소구, 고객에게 직접 물어보기,  고객 중심적 사고


 광고 - 무료 플랫폼을 이용해봐라. 광고 기술 습득, 찾아가기, 꾸준함



 "한 그루의 나무를 심는다." 사람이 중요하다. 돈, 시간으로 얻을 수 없는 가치를 사람으로 얻는다.


 태도가 중요하다. 사람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먼저 줘라. 꾸준한 정보를 줘라.



3요소 기억하자. 



 환경에 나를 던지는 "실행력" 


유익한 정보를 먼저 제공하는 "꾸준함"


 사람을 중요하게 여기는 "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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