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살리토

옷꿈 꿈해몽 본문

꿈해몽, 즐거운 미래를 예측하다.

옷꿈 꿈해몽

dream열쇠 2020. 7. 18. 23:00

옷꿈 꿈해몽


옷 장사를 하는 꿈 : 옷 장사를 하는 꿈은 다른 사람의 신원 보증을 써줄 꿈입니다. 신발이나, 장갑 그리고 목도리 같은것을 파는 꿈 역시 비슷한 의미로 해석해야합니다.
 
옷을 사주는 꿈 : 새로운 옷을 만들기 위하여 바느질하는 꿈은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결혼 전직 등 큰 변화를 맞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연애운, 결혼운이 높아진다고 할 수 있어요.
 
새로운 옷을 만들기 위하여 바느질하는 꿈 : 와이프가 내 옷을 입는 꿈은 아들을 출산하게될 태몽이라고 합니다.
 
옷에 똥을 싸는 꿈 : 에서도 옷을 뒤집어 입고 나가서 친구들이나 지인으로 부터 놀림을 받은 적 있으시죠? 옷을 뒤집어 입는 것은 망신수가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변사람들에게 철없는 행동을 하게 된다거나 말실수로 인해서 언쟁이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는 사귀는 사람이 있으신 분들은 이성의 변심을 의미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와이프가 내 옷을 입는 꿈 : 이 꿈은 귀중한 물건이나 지위를 잃어버게 되는 꿈이라고 합니다. 부부사이나 연인사이에는 이별을 암시하거나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재산을 탕진하게 되어서 생활이 어려워지는 꿈입니다.
 
옷에 똥싸는꿈 : 내가 가지고 있던 좋은 옷을 타인에게 주는 것은 주변사람들이나 같이 동업을 하는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하던일을 추진하던 중에 방해하는 사람이 나타나서 계획했던 일에 차질이 생겨 이룰 수 없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옷을 뒤집어 입는 꿈 : 꿈에서든 현실에서든 옷을 산다는 것은 참으로 기분이 좋은 일이죠? 옷을 산다는 것은 내것으로 만든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꿈에서 옷을 사는 의미로는 같이 일할 협조자를 만나서 같이 일을 진행시켜 나가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또한 신분이 상승되어서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는 꿈이라고도 해석 할 수 있습니다.
 
옷을 벗는 꿈 : 운이 따라 하는 일에서 기쁨을 얻게 될 꿈이에요.
유명한 배우의 옷을 입는 꿈은 인기인의 지도를 받거나 협조를 얻어 비슷한 일을 할수 있는 것을 말해주어요. 즉 상사나 윗사람으로부터 신임을 받고 중요한 직책을 맡게 되거나 새로운 재능이 생기게 되어 생활이 안정되고 행복해질 꿈이랍니다. 그러니 좋은 기회가 생긴다면 망설이지 말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도록하세요.
 
벗어 놓은 옷을 잃어버리는 꿈 : 새옷 받는꿈은 주위의 친구들로 인해서 본인에게 좋은 일이 발생하게 되는 것을 뜻하는데요. 좋은 성과가 발생을 하게 되는데요. 그 이유가 본인의 능력으로 인해서도 있지만 주위 친구나 지인의 도움으로 많은 성공을 이루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빨간색 옷을 입는 꿈 : 옷을 잃어버리는 꿈은 그리 좋은 꿈은 아닙니다. 자기의 몸을 감추고 기대고 있던 옷이 사라진다는 것은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의지를 했던 사람이 자신을 떠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 옷을 구해서 입었다면 의지할만한 사람이 새롭게 등장한다고 해몽이 가능합니다.
 
남자친구가 흰옷을 입고 깨끗한 모습으로 나타나는 꿈 : 남자친구가 흰옷을 입고 깨끗한 모습으로 나타나는 꿈은 아름다운 사람에게 고백을 하게 되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배설물이 옷에 뭍는 꿈 : 속옷에 이가 스멀스멀 기어다니는 꿈을 꾸게되면 집안에 근심 걱정이 생겨 난처한 일이 오래 간다.
 
속옷에 이가 스멀스멀 기어다니는 꿈 : 병석에 누워 있던 환자가 옷을 벗는 꿈을 꾸게되면 죽음을 암시하는 대흉몽이다.
 
갓난아이의 대소변이 옷이나 몸에 묻는 꿈 : 입은 옷에 불이 붙어 활활 타는 꿈을 꾸게되면 집안이 평화롭고 신상에 즐거운 일이 생긴다. 승진, 영전, 혼담 성사 등 기쁜 일이 이어질 전망이다.
 
병석에 누워 있던 환자가 옷을 벗는 꿈 : 입고 있는 옷에 불이 붙은 꿈은 횡재할 운이니 해가 지기 전에 복권을 사라. 해가 진 후에 산 복권은 당첨의 운수가 적다.
 
갈색, 초록색 옷을 입은 꿈 : 옷감을 재단하는 꿈은 계획, 취직, 결혼, 사업 등의 일이 시작된다.
 
입은 옷에 불이 붙어 활활 타는 꿈 : 옷을 계속해서 갈아입으면 직장, 배우자, 동업자, 집 등을 여러 번 바꾸게 된다.
 
옷에 서화를 그려 넣는 꿈 : 얼룩 옷이나 여러 색이 혼합된 옷을 입으면 다양한 일을 경험하게 된다.
 
입고 있는 옷에 불이 붙은 꿈 : 누더기 같은 옷을 입으면 타인에게 멸시를 받는 일이 생기거나 부동산 사업 등이 하락한다.
 
옷이나 모자 등이 바람에 날아가는 꿈 : 벗어 놓았던 옷을 찾지 못하면 의지하던 곳에서 탈피하고 근심 걱정이 사라지지 않는다.
 
헌 옷을 입으는 꿈 : 헌 옷을 입으면 신분, 직위, 집, 협조자, 권리 등이 약해지거나 병에 걸린다.
 
옷소매가 찢겨 나가는 꿈 : 옷고름이 떨어지면 관계가 깨진다. 저고리 등이 찢어지면 어떤 기관이나 집을 떨어지게 된다.
 
옷고름이 떨어지는 꿈 : 옷을 보자기에 싸는 꿈은 많은 사람들을 쓰게 된다.
 
여자의 옷을 하나씩 벗겨 나가는 꿈 : 옷장이나 트렁크에 차곡차곡 옷을 넣으면 사업이나 생활을 정리하게 된다.
 
옷을 보자기에 싸는 꿈 : 속살이 들여다보이는 옷을 입고 다니면 당분간 자기의 신분이나 업적을 비밀로 하게 된다.
 
옷을 일부러 찢으는 꿈 : 옷을 염색소로 들고 들어가면 종교 단체나 교도소에 들어가게 된다.
 
옷장이나 트렁크에 차곡차곡 옷을 넣으는 꿈 : 옷에 흙이 묻어 얼룩지는 꿈은 타인의 사상이 자기의 주관이나 의지와는 관계없이 주변에 영향을 미친다.
 
여러 사람이 흰옷을 입고 있으는 꿈 : 옷을 바늘로 기우고 있으면 조직을 보완하거나 재구성할 일이 생긴다.
 
속살이 들여다보이는 옷을 입고 다니는 꿈 : 물에 옷이 흠뻑 젖으면 신분, 사상 등에 큰 변화가 있고 그 변화된 환경에 쉽게 적응한다. 윗사람이 옷을 주면 보상, 권리, 직장 등이 생긴다.
 
비치는 옷을 입고 적진을 걸어 다녀도 알아보는 사람이 없는 꿈 : 때, 흙, 약, 피, 대소변, 기름 등이 묻은 옷을 빨았다면 신분, 연고, 사업 등과 관계되었던 근심 및 걱정거리가 없어진다.
 
대통령, 스승, 신 등이 빛나는 옷을 입은 것을 보는 꿈 : 대통령, 스승, 신 등이 빛나는 옷을 입은 것을 보는 꿈은 은혜로운 일, 권위적인 일 등으로 명예를 얻게 된다.
 
여성이 옷을 입었는데도 속살이 만져지는 꿈 : 상대방이 빨간 옷을 입고 있는 꿈은 상대방과 시비나 싸움이 생기게 된다.
 
상대방이 빨간 옷을 입고 있는 꿈 : 핑크색 옷을 입고 있으면 다른 사람에게 사랑을 받거나 질병에 걸리기 쉽다.
 
옷을 다른 천으로 여기저기 기워 입으는 꿈 : 여자가 옷을 입혀 주면 만사가 유리하게 돌아간다.
 
핑크색 옷을 입고 있으는 꿈 : 화려한 옷을 입고 거울 속에 자기의 모습을 비춰 보는 것은 친분 있는 사람이나 협조자를 만나게 된다.
 
상대방이 어두운 옷을 입고 있는 꿈 : 옷 가게에서 옷을 구입하면 협조자나 일거리 등을 얻게 된다.
 
여자가 옷을 입혀 주는 꿈 : 유명한 배우가 입던 옷을 자기에게 주어서 받아 입었다면 유명 인사의 지도와 협조를 얻어 그와 유사한 일을 하게 된다.
 
새 잠옷을 구입하는 꿈 : 화려한 옷을 입은 예수를 우러러보면 사회적으로는 지도자가 나타나고, 개인적으로는 사회 발전을 위해 중요한 서적을 출판하게 된다.
 
화려한 옷을 입고 거울 속에 자기의 모습을 비춰 보는 꿈 : 코트나 예복 등의 격식 있는 옷을 입으면 신분에 변화가 생기거나 다른 사람에게서 은혜를 받게 된다.
 
여러 벌의 옷을 벽에 걸는 꿈 : 옷을 세탁해서 손질하여 입는 꿈은 근심과 걱정의 해소로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되고 생활도 형편이 나아진다.
 
검정 옷을 세탁하는 꿈 : 검정 옷을 세탁하는 꿈은 부모상을 당하게 된다.
 
옷을 세탁하고 다른 색의 물감으로 물들게 하는 꿈 : 팬티나 내의 등 속옷만 입고 거리를 걸어 다니면 사업이 어려워져 일의 불안한 상태가 지속되거나 동업자 가 혜택을 충분히 주지 못한다.
 
팬티나 내의 등 속옷만 입고 거리를 걸어 다니는 꿈 : 옷을 선물 받으면 동업자, 직업, 협조자, 일 등을 얻는다.
 
남에게 옷을 주는 꿈 : 진흙탕에 미끄러져 넘어져 옷을 더럽히게 되면 출산에 지장이 생긴다.
 
옷을 선물 받으는 꿈 : 수많은 바늘이 하늘에서 무수히 쏟아져 내려 옷에 박히면 자기가 한 일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평가를 받게 된다.
 
공무원의 꿈에 금단추, 금장식 등을 옷에 새로 달는 꿈 : 자신이 손수 만든 옷을 입는 꿈은 타인으로 인해 모함을 당하니 매사에 조심해라.
 
진흙탕에 미끄러져 넘어져 옷을 더럽히게 되는 꿈 : 옷의 일부를 벗어서 몸의 일부가 드러나는 꿈은 의지할 곳의 일부나 신분 보장이 결여된다.
 
미끄러져 넘어져도 옷을 더럽히지 않는 꿈 : 옷을 벗은 채로 꼿꼿이 서서 대소변을 봐도 조금도 부끄럽지 않은 꿈은 자기만 아는 나쁜 비밀을 누구에게 털어놓고 홀가분해진다.
 
수많은 바늘이 하늘에서 무수히 쏟아져 내려 옷에 박히는 꿈 : 벗어 놓은 옷에 이가 가득하면 집안 식구에게 우환이 따르게 된다.
 
바늘로 옷을 기우는 꿈 : 옷을 벗은 채 서서 소변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간직한 비밀을 누군가에게 속시원히 털어놓고 개운해진다.
 
옷을 정장으로 단정하게 갖춰 입은 꿈 : 옷을 정장으로 단정하게 갖춰 입은 꿈을 꾸게되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며 하는 일에 만족하게 된다.
 
옷을 깨끗이 빨아 단정하게 차려 입은 꿈 : 옷을 선물받는 꿈을 꾸게되면 근면하고 성실한 사람과 인연을 맺게 된다.
 
옷을 선물받는 꿈 : 옷고름이 떨어져 나가는 꿈을 꾸게되면 친하던 사람과 갑자기 인연을 끊게 된다.
 
여러 가지 화려한 색깔의 옷을 입은 원숭이를 본 꿈 : 누군가에게 비단 옷감을 선물받는 꿈을 꾸게되면 오가던 혼담이 성사되어 결혼하게 되며, 높은 사람으로부터 하사받는 경우 직장이나 지위에 발전이 있는 좋은 꿈이다.
 
옷고름이 떨어져 나가는 꿈 : 가시덤불이나 질척이는 길을 걷다가 옷이나 살갗이 찢어지는 꿈을 꾸게되면 질병이 생기거나 관재수, 구설수로 몹시 시달린다.
 
옷깃 위에 호랑나비가 앉는 꿈 : 임자 없는 옷보따리를 그대로 놔두고 풀어보지 않는 꿈을 꾸게되면 한동안 걱정과 외로움에 싸이게 된다.
 
누군가에게 비단 옷감을 선물받는 꿈 : 환자가 옷을 갈아입는 꿈을 꾸게되면 단적으로 좋지 않은 꿈이다. 흰색이나 검정색 계통의 옷으로 갈아입는 꿈 역시 장차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될 것이며, 푸른색 계통의 옷으로 갈아입는 꿈도 앞으로 운세가 좋지 않음을 뜻한다.
 
속옷이나 겨울 내의만 입고 다니는 꿈 : 코트, 잠바, 두루마기, 도포 등의 겉옷을 입는 꿈을 꾸게되면 은인이나 협조자를 만나 위상이 높아지거나 명예와 권세를 얻는다.
 
가시덤불이나 질척이는 길을 걷다가 옷이나 살갗이 찢어지는 꿈 : 옷을 손빨래하는 꿈을 꾸게되면 직장을 옮기게 된다. 검은색 옷을 빨래하면 부모와 이별하거나 상을 당한다.
 
하얀색 옷을 입은 사람을 보는 꿈 : 많은 옷을 놓고 고르는 꿈을 꾸게되면 여러 곳의 일자리를 놓고 어느 곳에 취업할까 망설이게 된다.
 
많은 군중들이 흰옷을 입고 웅성대는 꿈 : 많은 군중들이 흰옷을 입고 웅성대는 꿈을 꾸게되면 어떤 일로 억울하게 고소당하고 자신의 결백을 주장한다는 암시다.
 
아이에게 새 옷을 입히는 꿈 : 물속에 들어가도 옷이 젖지 않는 꿈을 꾸게되면 외부의 영향이나 외압에 굴하지 않고 자신의 주관을 고수하며, 오히려 주위 사람을 변화시키게 된다.
 
물속에 들어가도 옷이 젖지 않는 꿈 : 벗어둔 옷을 찾느라 애태우는 꿈을 꾸게되면 몸닫고 있던 직장에서 독립하거나 모든 골치 아픈 일들을 본인이 직접 해결해야 한다는 암시다.
 
인기배우가 입던 옷을 입는 꿈 : 옷가게에 옷이 즐비하게 걸려 있는 꿈을 꾸게되면 입학을 하거나 취직을 하게 되어 선후배들에게 많은 축하를 받는다.
 
벗어둔 옷을 찾느라 애태우는 꿈 : 유행하는 비싼 옷을 입는 꿈을 꾸게되면 고위층 인사와 인연이 맺게 되며 신분이나 직위가 상승한다.
 
옷이 흙탕물에 얼룩지는 꿈 : 옷감을 마르는 꿈을 꾸게되면 세부적인 계획을 세우거나 성공 여부를 판단하여 새로운 일에 착수하게 될 징조다.
 
옷가게에 옷이 즐비하게 걸려 있는 꿈 : 사람을 죽여 자기 옷에 피가 묻는 꿈을 꾸게되면 부귀를 누리게 될 대단히 좋은 길몽이다.
 
옷의 일부분이 해지거나 찢어져 맨살이 드러나는 꿈 : 옷을 옷장에 잘 정리하는 꿈을 꾸게되면 자기 옷을 차곡차곡 정리하면 사업이나 생활에서도 정리 정돈을 잘한다는 의미다.
 
유행하는 비싼 옷을 입는 꿈 : 옷이 몸에 맞지 않는 꿈을 꾸게되면 현재의 위치, 즉 가정, 직장, 배우자에 대한 불만이 생긴다.
 
옷감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 꿈 : 옷이나 소지품이 바람에 날아가버리는 꿈을 꾸게되면 해결이 어려운 일을 다른 사람에게 부탁하거나 외부요인으로 피해를 입는다.
 
푸른색 옷을 입는 꿈 : 푸른색 옷을 입는 꿈을 꾸게되면 여러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거나 사랑을 받게 된다.
 
유명배우의 화려한 옷을 받아 받아 입어보는 꿈 : 옷을 찢거나 또는 찍기는 꿈을 꾸게되면 아주 가까운 사람들과 관계가 소홀해지니 미리 신경 쓰는 것이 좋다.
 
옷을 찢거나 또는 찍기는 꿈 : 토끼가 옷자락을 물고 놓지 않는 꿈을 꾸게되면 우연한 기회에 자신을 이끌어줄 은인을 만나 그 사람의 협조로 일을 쉽게 이룬다.
 
속옷만 걸치고 다니는 꿈 : 쥐가 옷이나 천을 갉아먹는 꿈을 꾸게되면 재물이 풍족해지고 심신이 편안해 남부러울 것이 없다.
 
토끼가 옷자락을 물고 놓지 않는 꿈 : 색동옷을 입은 사람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유망한 직업을 갖게 되거나 인기를 끌 작품을 처음 ㅂ라표하게 된다.
 
옷감을 구하는 꿈 : 옷을 입은 채  탕 안에서 목욕하는 꿈을 꾸게되면 일이 제대로 수습되지 않거나 질병이 치료될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되는 흉몽이다.
 
쥐가 옷이나 천을 갉아먹는 꿈 : 목욕하기 위해 옷을 벗는 꿈을 꾸게되면 자신의 행동이 떳떳하므로 비밀을 숨기지 않고 솔직하게 나타낸다.
 
바늘이 공중에서 떨어져 옷에 꽂히는 꿈 : 옷을 재단하는 꿈을 꾸게되면 남에게 청탁할 일이 생긴다. 재단사가 자신의 옷을 재단하면 자신이 청탁한 일을 고용인이 무난히 진행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색동옷을 입은 사람을 보는 꿈 : 누군가의 옷에 더러운 피가 묻어 있는 꿈을 꾸게되면 그 사람에게 커다란 위험이 생길 불길한 징조다.
 
유행하는 화려한 옷을 입고 거울을 보는 꿈 : 자기 옷도 아닌데 다른 사람의 옷을 입는 꿈을 꾸게되면 예기치 않던 걱정거리가 생겨 고민하게 된다.
 
외투를 벗어 옷걸이에 거는 꿈 : 외투를 벗어 옷걸이에 거는 꿈을 꾸게되면 도움을 받던 업체 또는 동업자와 관계를 정리하게 된다.
 
빨아 입은 잠옷이 몸에 잘 맞지 않는 꿈 : 타인에게서 옷감이나 실타래를 받는 꿈을 꾸게되면 재물과 이권이 늘어나고 사업이 번창하게 될 길몽이다. 뿐만 아니라 가정이 편안해진다.
 
타인에게서 옷감이나 실타래를 받는 꿈 : 잠옷을 새로 구입하는 꿈을 꾸게되면 반복되는 생활에서 벗어나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게 된다.
 
상복인 누런 삼베옷을 보는 꿈 : 어머니가 하얀 옷을 입고 있거나 한복을 입고 결혼하는 꿈을 꾸게되면 어머니가 중병에 걸리거나 돌아가심을 뜻한다. 또는 가족간에 뜻이 맞지 않아 불화가 있을 징조다.
 
잠옷을 새로 구입하는 꿈 : 분비물이 묻은 옷을 빨래하는 꿈을 꾸게되면 고민하던 일들이 해결되고 물적 증거를 없애 한결 마음이 가벼워진다.
 
얇은 옷이나 속옷차림으로 눈 속을 걸어다니는 꿈 : 누군가가 입었던 옷을 벗어 자신에게 주는 꿈을 꾸게되면 누군가에게 옷을 선물받으면 취직자리가 생기거나 자신을 도와줄 협조자가 나타나게 된다.
 
어머니가 하얀 옷을 입고 있거나 한복을 입고 결혼하는 꿈 : 피 묻은 몸을 닦아내거나 옷을 세탁하는 꿈을 꾸게되면 재산손실로 생활이 곤경에 처할 징조다.
 
옷속에 어떤 물건을 숨기는 꿈 : 자신의 하얀색 옷에 누군가 붓글씨를 쓰는 꿈을 꾸게되면 신분이나 권위에 변화가 있거나 사업상 새로운 이미지를 구상한다.
 
분비물이 묻은 옷을 빨래하는 꿈 : 보자기에 옷을 싸 가지고 오는 꿈을 꾸게되면 많은 사람을 고용하여 함께 일하게 되어 뿌듯함을 느낀다.
 
검정색 옷을 입은 사람에게서 누런 봉투를 받는 꿈 : 벽에 옷을 걸어놓는 꿈을 꾸게되면 벽에 이것저것 걸어놓으면 자신의 실적을 널리 알리게 된다.
 
초라한 옷을 입은 꿈 : 초라한 옷을 입은 꿈을 꾸게되면 질병에 걸리며 신분이 하락한다. 낡은 누더기 옷을 입으면 여러 사람들로부터 멸시를 당하거나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 사업 등의 가치가 하락한다.
 
옷을 벗는 꿈 : 순진무구함을 나타내고 유산 상속자와 관련이 있다.
 
흰옷을 입는 꿈 : 여러 방면으로 유산 상속을 받는다.
 
피묻은 옷을 감추는 꿈 : 원숭이들이 화려하고 요란한 옷을 입고 있는 꿈은 그동안 정성을 기울여 온 일의 결과가 좋을 것이다. 또한 공들여 키운 자식들이 부모를 영광스럽게 할 것을 암시한다.
 
누런 비옷을 입는 것은 : 구하는 소망사의 순조로운 성취 내지 금전 및 이권의 풍부와 안정 등 발전이 증대되는 기쁨이 따르게 된다.
 
겉옷을 입지 않고 속옷만 입은 꿈 : 생활이 행복해 질것이다. 기혼여자라면 유명해 질것이고, 미혼남자나면 아름답고 재능이 많은 여자와 결혼하며, 미혼여자라면 속이 넓은 남자와 결혼한다.
 
원숭이들이 화려하고 요란한 옷을 입고 있는 꿈 : 무슨 일을 하든 정직하게 행해서 감출 것이 없게 된다.
 
깨끗한 손수건이나 옷을 더럽히는 꿈 : 하고 있는 사업이 점차 활발하게 움직여 번창해나간다.
 
쥐가 사람의 옷을 쪼아 헤지게 만드는 꿈 : 상대방이 책임을 대신 질 일이 생긴다.
 
옷 한 벌을 모두 갖추어 입은 것은 :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온 식구들이 뿔뿔이 흩어져 독불장군이 된다.
 
모자와 옷가지를 팔아먹는 꿈 : 한순간의 실수와 부덕으로 몸담고 있던 직장에서 해고된다. 자신의 신변에 먹구름이 낀다. 좌천, 실직, 사고, 실패 등이 있다.
 
붉은 비단옷을 입는 꿈 : 지금껏 숨겨왔던 일이 탄로날까봐 조마조마해 하거나, 숨겼던 일이 탄로나 창피를 당하게 된다.
 
옷을 벗고 몹시 부끄러워 한 꿈은 : 환대를 받게 될 것을 예시한 꿈이다.
 
누런 비옷을 입는 꿈 : 상대방과 시비가 엇갈려 마음이 불쾌해진다.
 
이슬에 옷이 젖는 꿈 : 이중 성격을 가진 사람을 의미한다.
 
흰 옷을 입고 있는 상대방에 관한 꿈 : 시원한 일이 생긴다. 막혔던 일도 통쾌하게 풀리고 어려워서 바라고 있지 않았던 일이 의외로 가볍게 처리된다.
 
옆에 있는 사람이 새빨간 옷을 입고 있는 것은 : 상대방을 만났는데 그 사람에 대해서 정확한 기억을 할 수 없다.
 
옷 찢는 꿈 : 남에게 구설을 듣거나 창피를 당한다.
 
회색 옷을 입은 사람을 보는 꿈 : 질병에 걸리거나 다른 사람으로 인하여 오해를 받고 누명을 쓰게될 일이 생길 징조
 
누군가가 옷을 입혀 주는 꿈 : 아들 태몽
 
옷을 세탁하여 입는 꿈 : 불안했던 마음이 정리되고 새로운 일을 추진한다.
 
옷을 입은 채로 수영 내지 목욕을 하거나 물속으로 걸어 들어가는 꿈 : 새옷을 입는 꿈은 길몽이다. 사업이 번성하게 되며 기쁜 일이 생긴다. 뭔가 새로운 일이 생긴다든지 직장에서 승진하거나 귀인을 만나게 될 것을 암시해 주는 꿈이다.
 
새옷을 입는 꿈 : 유명인, 인기인의 지도를 받거나 협조를 얻어 비슷한 일을 할 수 있다.
 
때가 찌들은 옷을 힘껏 세탁해도 때가 안 빠지는 꿈 : 형사사건에 걸릴것이다.
 
유명한 배우가 입던 옷을 받아 입는 꿈 : 부모와 이별하게 된다.
 
옷에 묻은 똥, 오줌을 씻어내는 꿈 : 은혜로운 일, 권위적인 일 등이 주어진다.
 
경찰옷을 입고 있는 꿈 : 상복은 죽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자신의 위치를 바꾸게 되거나 직장 또는 배우자를 만나게 된다는 것을 나타낸다. 검은 옷은 새로운 생활을 개척하기 위하여 과거의 것을 장사지내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꿈에서 흰 상복을 입었을 경우에는 정신적, 물질적인 유산을 상속받을 일이 있게도 된다.
 
옷보따리를 받은 꿈 : 높은 신분의 사람에게 받은 선물, 옷, 서류 등을 도둑 맞거나 잃어버리는 꿈은 사업이 좌절되어 가정이 파탄날 위기를 맞게 된다. 또한 군관 계열의 사람들이라면 불명예 퇴임이나 좌천 등으로 명예가 실추될 불운을 암시하므로 신상에 주의한다.
 
검정옷을 세탁하여 널어 놓은 꿈 : 따뜻한 모성애 같은 마음으로 또한 카운셀러 같은 자상한 말씨로 그를 안아 주고 기뻐해 주게 된다. 사랑, 성실, 근면, 봉사, 만남, 여행 등의 길운이다.
 
몸에 끼는 옷을 입은 꿈 : 낡은 옷을 입고 여행이나 관광길에 나서는 꿈은 큰 행운을 불러들일 길몽이다. 높은 직위의 사람이나 귀인의 협력을 받아 재물운과 직위가 상승한다.
 
옷을 세탁하는 꿈 : 사귀던 사람과 헤어지고 새로운 사람을 사귈 징조이다. 망신수가 예상되니 각별히 행동을 조심해야 한다.
 
돼지가 옷을 물고 안 떨어지는 꿈 : 신분, 연고, 사업 등과 관계되어 우환이 사라지고 오랜 근심 걱정거리가 없어질 징조
 
흙, 대소변, 기름 등이 묻은 옷을 빨은꿈 : 자신과 관계된 모듬 일을 만인에게 공개할 일이 있을 징조.
 
옷이 찢어졌거나 호주머니가 터진 것을 재봉질하여 꿰매는 꿈 : 협조자, 은인을 만나거나 신분이 고귀해지고 명예나 권세가 주어진다.
 
옷을 벗었는데도 전혀 부끄럽게 생각되지 않는 꿈 : 혼담이나 상담, 어떤 사람의 내력 등이 밝혀진다.
 
주단가게나 장롱에 쌓이 옷감들을 황홀한 느낌으로 바라보는 꿈 : 꿈 속에서 땀을 많이 흘려 땀이 옷에 배어 있었다면 그만큼 힘들고 기력이나 정력이 쇠진한 상태인 것을 암시한 꿈이다. 현실에서 병에 걸려 있는 상황이거나 재해를 당하게 될 수 있으며 경제적인 면도 어려워질 수 있음을 암시한 꿈이다.
 
두루마기, 도포 등의 옷을 입는 꿈 : 매사가 순조롭게 잘 풀릴 징조. 그러나 그 옷 모양에 따라 풀이가 틀리므로 옷의 모양에도 주의해야 할 것
 
가죽옷을 입는 꿈 : 생활에 변화가 있다.
 
옷 보따리를 풀어 많은 옷을 헤쳐 보는 꿈 : 유명한 사람의 지도를 받거나 협조를 얻어 비슷한 일을 하게 된다.
 
각기 다른 천으로 누덕누덕 옷을 기워 입은 꿈 : 보상, 직장, 권리 등이 주어진다.
 
옷을 입은 채 탕 안에서 목욕하는 꿈 : 옷을 입은 채 탕 안에서 목욕을 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이 제대로 수습되지 않거나 지금 앓고 있는 병이 있다면 생각만큼 쉽게 치료되기는 힘든 상황임을 암시하는 흉몽이다.
 
옷에 똥이 묻는 꿈 : 뜻밖에 황소 만한 복과 돈이 저절로 굴러 들어온다.
 
황소 만한 돼지가 옷자락을 물고 안 떨어지는 꿈 : 비옷을 사는 꿈은 의외의 목돈이 들어올 징조로 금전적인 이득을 나타낸다.
 
핑크색 옷을 입는것은 : 주택, 배우자, 직업 등에 불만이 있는 마음에서 오는 꿈
 
비옷을 사는 꿈 : 친구나 애인을 만나 분위기 있는 곳이나 만남의 광장에서 사랑의 얘기꽃을 피운다. 선망, 사랑의 표현, 상장, 훈장, 명예 등의 길운이다.
 
검은옷을 빨아서 널어놓는 꿈 : 상의는 윗사람, 상층부와 관계하고, 하의는 아랫사람, 일의 하층부와 관계된 상징부위이다.
 
맞춰 입은 옷이 몸에 잘 맞지 않은 꿈 : 소변으로 옷이나 몸이 젖는 꿈은 어떤 계약을 맺게 됨을 암시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창피를 당하는 일이 생길 것을 경고하는 꿈이기도 하다.
 
빨간 옷을 입은 사람을 만나거나 함께 있는 꿈 : 남에게 기분 나쁜 소리를 듣게되거나 상처를 당하게 일이 생기게 될 꿈
 
핑크색 옷을 입고 장미꽃을 들고 있는 꿈 : 모든 일이 잘 풀리거나 미혼녀는 결혼하겠다.
 
잔딧물이 옷에 붙어서 옷감을 갉아 먹었던 꿈 : 신분이나 환경 등에 큰 변화가 생기고, 그 변화에 쉽게 적응하여 만족감을 느끼게 될 징조
 
왕비나 지위가 높은 여자 앞에서 옷을 벗는 꿈 : 칭찬을 받거나 지위가 높은 여자와 만날 일이 생긴다.
 
옷을 수선한 꿈 : 어려움을 딛고 대성하게 되고, 여러곳에 취직자리나 좋은 일거리가 생기게 될 징조
 
여러 벌의 옷이 벽에 걸려 있는 꿈 : 주변 사람들과 귀인의 도움을 얻어 구하는 소망과 사업에 순탄한 성취와 발전을 이루고 재물과 권리가 풍족해진다.
 
옷에 무엇인가 묻은 꿈 : 곤욕을 치르는 애로나 망신수가 따르게 된다.
 
소를 죽여 그 피로 땅을 적시던가 소의 피로 몸이나 옷에 물들이는 꿈 : 장차 귀인이나 유력자의 도움이나 혜택을 입어 재물과 이권 등 이익을 얻게 된다.
 
아내가 남편의 옷을 입으면 : 자신에게 대립하는 감정이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진흙으로 옷자락이나 소매를 더럽히는 꿈 : 재물이나 지위를 잃거나 가업의 실패가 발생하게 된다.
 
양품점에서 옷을 산 꿈 : 동업자, 신분증, 서적 등을 얻게 된다.
 
낡은 옷을 입고 여행하는 꿈 : 반가운 사람과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는 암시.
 
옷을 우물가에서 세탁하는 것은 : 다른 사람을 통해서 은혜를 입거나 출세를 한다.
 
입고 있던 옷을 일부러 찢는 꿈 : 직장을 바꾸거나 집을 이사하는 등 몸담고 있던 환경을 바꾸게 될 일이 있을 징조
 
금은 보화로 된 단추를 달고 있는 옷을 입는 것은 : 사업이 번창하고 신분이나 직위가 향상되며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거나 반가운 손님이 찾아오게 될 암시가 있는 꿈
 
예쁘고 화려하며 깨끗한 옷을 입은 꿈 : 남에게 창피를 당하거나 근심 걱정으로 항상 불안해 한다.
 
장롱이나 가방에 여러 가지 옷을 챙겨 넣거나 차곡차곡 쌓아 놓는 꿈 : 옷을 사는 꿈을 꾸었다면 직장을 구하게 되거나 일거리가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도움을 주는 이를 만나게 되기도 한다.
 
오물 같은 것이 옷에 묻어 불쾌해진 꿈 : 사업가는 수호신이 돕게 되니 모든 일에 만사형통하게 된다.
 
푸른 색 계통의 옷을 입는 꿈 : 과거를 청산하고 새롭게 모든 일을 시작한다.
 
옷을 사는 꿈 : 시비로 인한 송사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
 
한복의 옷고름이 떨어지거나 단추가 떨어지는 꿈 : 속마음에 까지 때가 묻어 염불에는 마음이 없고 잿밥에만 눈을 뜨게 된다.
 
구렁이가 옷 속으로 들어오는 꿈 :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하고 있는 일을 계속 이어나간다.
 
입고 있는 옷이 마음에 걸려 밖에 나가기가 꺼려지는 꿈 : 질병이나 손재수가 있는 흉조이고, 여자의 꿈에 검은 빛을 띤 남자와 결혼 했다면 재물이 생기고 소원을 성취하게 된다.
 
와이셔츠나 옷의 칼라가 깨끗하고 선명하게 강조되어 보이는 꿈 : 와이셔츠나 옷의 칼라가 깨끗하고 선명하게 강조되어 보이는 꿈은 현재 주고받는 사랑이 진실하다는 암시이다.
 
상대방 여자가 옷을 많이 입었는데도 속살이 만져지는 꿈 : 생동옷을 입은 여자들이 모여 있거나 울긋불긋한 색상의 옷을 입은 남자들이 모여 수다를 떠는 꿈은 여러 가지 우환이 발생하여 골치 아파질 암시이다. 특히 가족, 친구 등 자신과 가까운 사람들과 다투거나 충돌, 파탄, 결별이 우려되는 흉몽이다.
 
색동옷을 입은 여자들이 모여 있거나 울긋불긋한 색상의 옷을 입은 남자들이 모여 수다를 떠는 꿈 : 남의 옷을 입는 꿈은 애인과 관련되거나 배우자와 관련되어 복잡한 일에 얽혀서 난처한 상황에 처하게 되는 꿈이다.
 
옷의 앞자락이 벌어져 있거나 앞자락이 여며지지 않는 꿈 : 잔칫집에 가서 비옷을 벗는 꿈은 구설수에 오를 암시가 강하므로 언행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좋지 않은 소문이 나서 입장이 곤란해질 수 있다.
 
타인의 옷을 함께 입는 꿈 : 신분의 보장을 받지 못하게 되거나 심한 고독감에 빠지게 된다.
 
파란색 계통의 옷을 입는 꿈 : 차츰 장애와 어려움이 해소되고 재물과 이권이 늘어나는 기쁨이 따르게 된다.
 
잔칫집에 가서 비옷을 벗는 꿈 : 지위, 신분, 직장, 과거 등을 청산함으로써 새로워지고, 학문과 연구, 일, 직무 등에 심혈을 기울이게 될 징조
 
붉은색과 푸른색이 많은 옷을 입는 꿈 : 강한 정조관, 규율, 통제, 근면, 신고, 노력 등에 관계된 일거리 또는 사람을 대하게 된다.
 
속옷만 입고 움직인 꿈 : 기대고 있던 언덕이 무너져 버리고, 집안에 우환이 들어 근심걱정이 떠나지 않을 징조
 
몸이나 옷에 흙이 묻은 꿈은 : 새로운 질서가 형성된다.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한다. 사업이 잘되고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검정옷을 세탁하여 걸어 놓는 것은 : 부모와 이별하게 된다.
 
흰 옷을 입는 꿈 : 새로운 일거리를 맡거나 부탁하게 된다. 작업, 청탁, 회사, 지출 등이 있다.
 
양복점, 양장점에서 옷을 맞추는 꿈 : 의지했던 협조자나 신분, 직장, 집, 사업 등을 상실하고 고독, 빈곤, 고통을 면치 못한다.
 
옷을 깨끗이 세탁하여 입는 꿈 : 모든 잡념과 오욕을 떨쳐버리고 참회 반성하여 새사람으로 태어난다. 입신출세, 밝은 희망, 행운 등이 열린다. 직업변동, 승진, 당선, 합격 등의 길운이다.
 
벗어 놓았던 옷을 잃어버리는 꿈 : 남에게 수치나 모욕을 당하게 된다.
 
용무늬로 된 옷을 입고 하늘을 훨훨 날아가는 꿈 : 자신과 관계된 모든 일을 추호도 숨김이 없이 만인에게 공개하게 된다.
 
죄수복을 벗고 비단옷으로 갈아입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만인의 대표가 된다. 승진, 합격, 입학, 당선, 학위, 자격취득, 승리, 성공, 재물, 돈, 상장, 훈장, 명예, 성취 등의 길조이다.
 
옷을 벗었는데도 부끄럽지 않은 꿈 : 부귀공명하고 직장에서 승진하거나 기쁜 일이 생긴다. 재물, 명예가 생긴다.
 
옷이 엉망으로 구겨지고 헝클어져 꼴불견이 되는 꿈 : 그 사람이나 그와 비슷한 사람이 변이나 화를 당하게 될 징조
 
옷을 말쑥하게 입고 있는 꿈 : 태몽이라면, 장수하고 아들을 낳을 꿈.
 
핑크색 옷을 입고 있으면 : 다른 사람에게 사랑을 받거나 오히려 자신이 질병에 걸릴 징조
 
새 옷감이나 천 등을 수선하여 쪼개든지 자르는 꿈 : 실제로 역사적으로 축적된 인류사회의 복식문화와 아름다운 의류예술에 발전을 가져다 주고 심적, 물적 풍요로움을 만끽하게 된다. 물질 축적, 자금 축적, 기술 축적, 정보 축적, 사랑과 행운의 축적 등이 있다.
 
많은 옷감이 창고에 가득한 꿈 : 실제로 남의 도움으로 못 다한 일을 성취하게 된다. 채무, 수입, 귀인 등이 있다.
 
아내가 비단옷을 입으면 : 우연한 기회에 저절로 재물과 돈이 따르게 된다. 횡재, 공돈 등의 길운이다.
 
남의 옷을 빌려다 입는 꿈 : 걸인에게 자신이 입고 있던 옷을 벗어준 것은 지니고 있던 고민이나 어려움 등을 털어내는 것을 의미한다. 꿈 속에서의 계절이 겨울이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꿈이다. 따라서 겪고 있던 어려움이 해소되고 좋은 운이 찾아온다. 사업이나 일이 꼬여서 잘 풀리지 않아 힘들었다면 이제부터는 순조롭게 풀려나가고 도와주는 사람이 저절로 생기며 재물도 들어온다. 집안에도 평안과 기쁨이 함께할 것이다.
 
자기 스스로 흰옷으로 갈아입거나 천으로 몸을 감싸는 꿈 : 의지하고 있었던 곳에서 탈피하고 근심걱정이 사라지지 않는다.
 
똥이 옷에 묻는 꿈 : 옷을 선물로 받는 꿈은 좋은 꿈이다. 도움을 주는 이가 나타나거나 사업상 동업자가 생겨 사업이 도움을 받는 꿈이며, 구직자라면 취직이 결정되는 꿈이다.
 
옷을 구입하는 꿈 : 좋지 않은 시비로 경찰서나 구치소 등에 들어가게 될 징조
 
헐벗은 거리의 걸인에게 자기 옷을 벗어주는 꿈 : 재물을 얻게 될 길몽이다.
 
흰눈같이 하얀옷을 입고 있는 꿈 : 시원한 일이 생긴다. 막혔던 일도 통쾌하게 풀리고 어려워서 바라고 있지 않았던 일이 의외로 가볍게 처리된다.
 
옷을 형제 자매나 친구, 배우자에게 뺏기는 꿈 : 자기 옷을 형제 자매나 친구, 배우자에게 뺏기는 꿈은 대인관계가 악화되어 다툼, 이별, 이혼이 초래될 흉몽이다. 좀처럼 화해가 어려울 것이다. 특히 이런 싸움에는 상대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문제가 걸려 있어서 불행한 결말로 치닫기 쉽다.
 
윗사람으로부터 예단과 옷감을 받는 꿈 : 흰옷을 입는 것은 탐욕적이 아니고 죄악에 물들지 않으며 순진 무구함을 나타내거나 유산 상속자임을 암시한다.
 
흰옷에 관한 꿈 : 대명천지에 혼자서 개망신을 당하게 된다. 망신살, 실패, 구설수가 생긴다.
 
중병의 환자가 새 옷을 입고 주위를 분주히 돌아다니는 꿈 :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게 될 징조. 성공 등을 암시하는 길몽
 
옷벗고 누워있는 꿈 : 장차 교분을 나눌 귀인이나 정부를 상봉하든지 혼담의 성립 또는 할 일이 생기고, 재물 및 권리에 따른 기쁜 일이 생기게 된다.
 
진흙탕에 미끄러져 넘어졌는데 옷을 더럽히지 않은 꿈 : 팔에 옷을 걸치고 길을 걷다가 누군가에게 옷을 뺏기는 꿈은 곤경에 처할 가능성을 암시한다. 혹은 일자리를 잃고 실업자로 전락할 위기에 있으므로 업무상으로 좀더 신경을 쓰는 것이 좋겠다.
 
원앙새 무늬가 새겨진 옷을 입고 높은 자리에 앉아 있었던 꿈 : 서적, 전문 분야의 내용을 읽거나 조사한다.
 
밍크옷을 입은 꿈 : 상대방이 책임을 대신 질 일이 생긴다.
 
자신의 새 옷을 만들려고 옷감을 구입하거나 몸의 치수를 재는 꿈 : 아무도 알아보지 못하면 고도의 은신책 또는 방어 수단에 의해서 염탐하거나 신분을 감추고 교제할 일을 암시하기도 한다.
 
갑옷을 입은 장군이 말을 타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 실제로 친구 또는 애인과 같이 호젓한 곳에서 산책하게 된다. 여행을 가게 된다.
 
해진 옷을 보거나 걸치는 꿈 : 경영상의 손실과 장애 및 집안에 궂은 일이 발생하며, 부부 또는 연인과 다툼내지 이별이 발생하게 된다.
 
피 묻은 옷을 안보이게 감추는 꿈 : 옷을 입은 채 헤엄을 치는 꿈은 뭔가 자연스럽지 못한 모습, 태도 등을 의미한다. 즉 이것은 자신의 생각이나 의지, 성격을 지나치게 고집하고 주장함을 의미하는 것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융통성을 가지고 행동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 사회생활이다. 스스로가 너무 자신 안에 갇혀 있어 주변을 불편하게 하거나 혹은 다른 사람들을 너무 쉽게 평가절하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
 
옷을 입은 채 헤엄치는 꿈 : 자신의 모습을 담은 초상화나 사진은 모두 자아를 의미한다. 다른 사람의 사진이나 초상화는 그 사람의 분신을 나타낸다. 그 사진이나 초상화가 어떻게 취급되느냐에 따라서의미가 달라진다. 가령 꿈에서 본 초상화가 장례식장에 놓여 있다면 죽음의 위험을 암시한다고 본다. 꿈에서 초상화나 사진 속의 자신이 몹시 뚱뚱하다거나 말라 있는 경우 혹은 이상한 옷을 입고 있거나 표정이 이상하다면 재난을 겪게 될 징조나 질환의 경고로 풀이된다.
 
옷에 묻은 더러운 것을 씻어내는 꿈 : 회의장이나 연회석 등 모임에서 자기의 주장을 지지해 주는 사람이 있음을 암시하는 꿈
 
자신의 사진이나 초상화에서 자신이 뚱뚱하거나 말라 있거나 이상한 옷을 입고 있는 꿈 : 직접적인 협조자, 협조 기관과의 유대를 끊고, 간접적인 영향을 받거나 자신의 업적을 어떤 기관, 신문지상 등에 발표한다.
 
이불 옷정리하고 청소하는 꿈 : 모든 선과 악은 자업자득에 의하여 새로운 업보를 낳는다. 사필귀정은 다시 윤회로 선과 악에서, 악과 선으로 돌아간다. 죄를 지은 자는 참회반성과 고해성사로 새사람으로 태어난다.
 
흰옷 입고 있는 사람을 본 꿈 : 신분, 사상 등이 크게 변하고 환경에 쉽게 적응한다.
 
화려한 옷을 입고 거울을 보는 꿈 : 바람에 옷자락이 날리는 꿈은 자신의 신상이나 가정에 우환이 생길 것을 암시한다. 특히 중병이 들 수 있으니 건강에 특별히 유의해야겠다.
 
저고리 등의 옷을 벗어 벽에 거는 꿈 : 서적, 전문 분야의 내용을 읽거나 조사한다.
 
파티용 드레스나 홈드레스, 한복 또는 한복 옷감을 선물받는 꿈 : 많은 사람을 고용한다.
 
계절에 맞지 않는 옷을 입고 있는 꿈 : 재물 및 이권의 손실로 인해 또는 경제적, 물질적으로 곤란한 상황을 겪게 된다.
 
고은 비단 옷감이 진열대에 걸려 있는 꿈 : 어떤 기관, 회사, 학교, 출판사, 신문사 등에서 업적이나 명예, 작품 등을 과시할 일이 있고, 글씨, 그림, 사진의 뜻은 그 일의 전망, 운세 등을 예시하기도 한다.
 
벽에 그림, 액자, 시계, 달력, 옷, 거울, 기타의 물건을 걸어 두는 꿈 : 환자가 옷을 갈아입거나 벗어놓는 꿈은 죽음을 예시하는 꿈이다. 흰색이나 검은 색 옷이라면 병세가 극도로 악화되어 응급실로 가게 될 가능성이 많다. 자신에 관한 꿈이 아니라면 주변의 가까운 사람의 병세가 위급함을 알려주고 있다, 풀지 못한 감정이나 해야할 이야기가 있다면 미루지 말고 모두 이야기하는 것이 좋겠다.
 
많은 사람들이 붉은 옷을 입고 있는 꿈 : 집안의 낡고 때묻은 잡동사니와 악귀를 치워버리고 새것으로 바꿔 집을 새롭게 단장한다. 의류, 가전제품, 가구, 주방가구, 물품구입 등을 한다.
 
환자가 옷을 갈아입거나 벗어놓는 꿈 : 보상, 직장, 권리 들이 주어진다.
 
입던 옷이 더럽고 찢어진 꿈 : 임금의 곤룡포를 입거나 황색 계열의 옷을 입는 꿈은 신분이 높은 사람과 인연을 맺어서 삶의 방향이 크게 전환될 암시이다. 환자라면 기적적인 회복으로 건강을 되찾게 된다.
 
가게에서 속옷을 구입하는 꿈 : 의지하고 있었던 곳에서 탈피하고 근심걱정이 사라지지 않는다.
 
물을 뒤집어썼는데도 옷이 젖지 않는 꿈 : 자기만이 간직하고 있던 좋지않은 비밀을 누구에겐가 털어놓고 후련한 마음을 갖게 된다.
 
윗사람이 준 옷을 받는 것은 : 방정맞은 태도로 호들갑을 떨다가 개망신 살이 뻗친다. 실수가 있다.
 
대통령, 스승, 신령적인 존재가 빛나는 옷을 입은 것을 보는 꿈 : 동업자, 직업, 협조자, 일 등을 얻게 될 징조
 
흰옷을 입은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는 것을 보는 꿈 : 관공서와 연관된 말썽이나 다툼, 손실 등 액운이 발생하게 된다.
 
이유도 없이 옷을 갈기갈기 찢는 꿈 : 자기의 주관이나 의지와는 상관없이 다른 사람의 사상이 주위에 영향을 미치게 될 징조
 
옷에 흙이 묻어 얼룩진 꿈 : 재물의 손실을 가져오거나 계약이 취소된다.
 
옷을 세탁해 입는 꿈 : 신분, 직위, 집, 협조자, 권리 등이 쇠퇴하거나 질병에 걸리게 될 흉몽이다.
 
몸에 묻은 피를 닦아내거나 옷을 세탁한 꿈 : 죽음의 소망, 새로 태어나 새출발하고 싶다는 소망을 나타낸다.
 
관복과 활옷을 입은 것은 : 정신적, 물질적인 사업으로 성공해서 신분이 고귀해지고 명예가 주어진다.
 
헌 옷을 입는 꿈 : 멋진 예술작품을 창작하거나 아름다운 작품을 감상하게 된다. 새로운 신상품을 개발하여 국제시장에서 국위 선양하게 된다. 예술적 창조, 경영기법 합리화, 고도기술 혁신 등이 있다.
 
옷에 구멍이 나서 속살이 보이는 꿈 : 몹시 기다리던 사람을 마나지만, 그러부터 운세가 하강하고 오히려 그의 신세 한탄을 듣게 될 징조.
 
평소에 검은 옷을 입지 않는 사람이 검은 옷을 입고 나타나는 꿈 : 폐품수집원이나 재활용 단체에 찢어진 옷을 내다버리거나 건네주는 꿈은 안정과 풍요로움이 집안에 깃들 징조로 길몽이다.
 
하얀색 옷에 관한 꿈 : 경영방침, 사업 내용을 변경시키거나 직업을 바꾸게 된다.
 
자신이 옷을 입는 꿈 : 친한 사람과 다투거나, 관재구설이 있으므로 말조심, 운전조심 해야 한다.
 
몸이 맞지 않거나 더러운 옷을 입은 꿈 : 태몽으로, 소유자는 중년 이후에 기업이나 단체를 운용할 수 있는 사람이 된다.
 
높은 산 중간 지점에서 무쇠 자물쇠에 열쇠가 꽂힌 것을 옷고름에 달고 온 꿈 : 질병에 걸리고 주택, 동업자, 신분 등이 쇠퇴한다.
 
옷을 태우는 꿈 : 낡고 헌 옷을 입는 것은 근심 걱정이 생기는 것을 나타낸다. 건강에 이상이 생기거나 외로워지며 다른 이들에게 오해를 받기도 한다. 다른 사람이 헌옷을 입고 있었다면 그 사람의 처지가 나빠져서 힘겨운 상황에 처하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낡은 옷을 입는 것은 :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가족의 귀한 생명을 앗아가거나 질병이 침노하여 생애에 먹구름이 낀다. 관재구설, 소송, 사고, 실패 등이 있다.
 
옷 정리하는 꿈 : 사회적으로 직위와 신분이 높아지고 입신양명한다. 승진, 합격, 당선 등의 길운이다.
 
헌옷을 입는 꿈 : 권리, 토지, 재물, 명예 등을 얻는다.
 

노란색 옷을 입는 꿈 : 새 옷을 입지 않고 묵혀 두는 꿈은 근심이 생기거나 재물이 손실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검정 옷을 입은 저승사자가 방안에서 두리번거리는 꿈 : 협조자, 은인을 만나거나 신분이 고귀해지고 명예나 권세가 주어진다. 회색옷을 입은 사람을 보는 꿈 : 기다리는 군인이 휴가를 오지 못한다. 여자의 옷을 하나씩 벗기는 꿈 : 진행하고 있는 일을 다시 수정해야 하거나, 계약 사항이나 증서를 검토할 일이 발생할 징조 잠옷을 입는 것은 : 동업자, 결혼 상대자, 자손 등을 얻게 된다. 관복과 활옷을 입은 꿈 : 좋은 동업자나 협력자를 만나 일이 순조롭게 풀리게 될 징조 옷깃을 열고 꽃다발을 안는 꿈 : 밝고 청신한 마음으로 물 흐르듯, 사랑이 보랏빛에 젖어 찰랑거린다. 금은보화로 된 단추가 달린 옷을 입은 꿈 : 근심, 걱정이 해소되고 물적증거가 없어진다. 누가 자신의 옷에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꿈 : 직장, 배우자, 동업자, 집 등 본의 아니게 여러번 바꾸게 될 징조. 이때 바지를 새로 갈아입었다면 직장에서 부하직원과의 새로운 관계를 의미하고 웃옷이라면 윗사람, 상사를 의미한다. 사랑하는 사람이 보라색 꽃무늬 옷차림으로 나타나는 꿈 : 실제로 티한점 없이 맑은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상대방에게 깨끗한 순결로 고백한다. 옷을 자꾸 갈아 입는 꿈 : 가위를 사용하는 꿈은 가위로 무엇을 자르느냐 어떻게 사용하였냐에 따라 해석이 달라진다. 가위로 옷감을 자르고 있었다면 혼담이 오고 가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한 꿈이거나 집을 얻게 되거나 새로운 직업을 얻게 될 것을 나타내는 꿈이다. 분비물이 묻어 있는 옷을 세탁하는 것은 : 꿈 속에서 옷이 찢어졌다면 가까운 이들(친지나 친구들)과 이별하거나 직장을 옮겨야 할 일이 생기거나 사업에서 손을 떼어야 할 일이 생기는 꿈이다. 비옷을 입은 꿈 : 집안간이나 형제, 친인척간에 의리가 상하고 서로 다투거나 원망을 품게 되는 등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게 된다.


'꿈해몽, 즐거운 미래를 예측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숭아 꿈해몽  (0) 2020.07.18
저승사자 꿈해몽  (0) 2020.07.18
좀비꿈 꿈해몽  (0) 2020.07.18
호랑이꿈 꿈해몽  (0) 2020.07.18
선물꿈 꿈해몽  (0) 2020.07.18
Comments